Elon의 트위터 (TWTR) 인수는 테슬라 (TSLA) 보유주식의 대량 매도를 숨기기 위한 전략이었을까?

Elon의 트위터 인수 전략 어떻게 보아야할까?

Elon의 트위터 인수 전략

엘론머스크가 트위터 인수자금 확보를 위해 TSLA 보유주식을 일부 매감함으로써 기존에 비트코인 투자손실을 축소시키는 효과를 보았고, 트위터 인수가 더 이상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주식매각을 통한 현금 확보가 이뤄졌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Bezos 와 Gates가 이혼했어요!

월가의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Bezos와 Gates가 아내와 이혼하는 것이 실제로 회사에 손해를 입히지 않으면서 엄청난 양의 주식을 팔기 위한 꼼수라고 이야기 했던 것이 생각납니다.

Elon의 트위터 인수 전략1

그렇다면, Elon 이 우리 개인투자자들의 피땀섞인 투자자금을 꼼수를 동원해 본인은 개 이득 보고 먹튀했다 라고 보는 시선이 맞을까요?

미국 현지 다수의 개인투자자들 역시 Elon 의 행태를 보고 많은 실망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하루이틀 된것도 아니지요 언제나 트위터를 통해 쏟아내는 가벼움의 극치… 연일 언론사로부터 받는 공격들…

하지만 머스크는 굴하지 않고 본인만의 길을 가고 있네요

Elon의 트위터 인수 전략2

말이 된다고 생각해?

당연히 말이 안되는 가설이죠

머스크가 설령 보유주식 처분을 위한 꼼수를 벌인것이다 라고 한다면 굳이 그렇게 많은 위약금을 물수 있는 그런 꼼수를 썼을까요? 만약 머스크가 보유주식을 팔고자 함이었다면 구속력 없는 LOI 등을 통해 TSLA 주식을 매도할수 있었을테니까요 즉, 위약금 없이도 얼마든지 언론플레이 하면서 트위터 인수하는양 떠들면서 할수도 있었다는 이야기입니다.

미국 투자자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는 머스크와 트위터 이야기의 결론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머스크는 투자에 관한 한 그가 회사를 운영하며 쌓은 그 천재적 재능에 한참 미치지 못한다 라고 생각합니다. 생돈 10억달러를 내놓게 생겼으니…

투자자는 웁니다. (조기은퇴가 늦춰져서…)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